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여행

진주 중앙시장 맛집 제일식당 방문기 (육회 맛집)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주말 가족여행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 진주 중앙시장에 들러

육회 맛집으로 유명한 제일식당에 다녀왔어요!

점심부터 육회를 먹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감이 있었지만

지나가는길에 들러 맛있게 먹고 오게 되었답니다^^

 

진주 중앙시장에서도 안쪽에 위치해있어 찾아가는데 애를 먹은 제일식당은

맛집은 맛집인지 점심이 조금 지난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육회를 먹기위해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었어요~

 

▲ 진주 제일식당의 차림표에요

해장국은 꽤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지만

제일식당의 주 메뉴라고 할수 있는 육회는 小가 3만원으로 조금 비싼 편이였어요~

육회비빔밥은 그냥 평균적인 가격이네요^^

 

육회가 조금 비싸게 느껴지긴 하였지만 진주에 언제 다시 방문할지 모르기때문에

육회와 육회비빔밥을 주문하니 동치미와 김치, 오징어무침(?) 총 3가지 밑반찬이 나왔어요~

 

밑반찬을 먹으며 조금 기다리니 진주 제일식당의 주인공 육회가 나왔어요~

서울이나 다른 지역에서 먹던 육회와는 다르게 육회에 매콤한 양념이 첨가되어있었고

입에 넣는순간 사르르 녹아 없어지는 듯한 맛을 느낄수 있었어요~

매콤한 육회맛이 특이하면서도 엄청 맛있게 먹었네요!!

 

육회를 맛있게 먹고 있으니 식사로 주문한 육회비빔밥도 등장하였어요!

육회비빔밥도 맛있었지만 개인적으로 육회를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지금까지 육회가 정말 맛있었던 진주 중앙시장 맛집 제일식당 방문기였어요~

지금까지 먹었던 육회 중 어렸을적 할머니가 해주시던 육회 다음으로 맛있게 먹은만큼

육회를 좋아하신다면 한번쯤 방문해 보시는것도 좋을듯 하네요^^

 

- 진주 제일식당 정보 -

 

주소 : 경상남도 진주시 대안동 8-291 (진주 중앙시장 내)

주차 : 중앙시장 근처 공영주차장에 세운후 약 5분 거리에 위치

메뉴 : 육회(小 30,000원, 大 45,000원) 육회비빔밥(8,,000원) 등

추천메뉴 : 육회

 

참고로 제일식당이 위치한 진주 중앙시장은 꽤 큰 규모의 시장인 만큼

제일시장에 들린 김에 시장 구경을 해보는 것도 여행의 좋은 추억을 만들수 있을듯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