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여행

전남 광양 불고기 한국식당 방문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전라남도 광양에 들리게되어 광양을 대표하는 음식...

광양 불고기를 드디어 먹어보게 되었어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겠지만 이왕이면 맛있는 곳에서 먹고싶은 욕심에

광양에 진입하자마자 폭풍검색 끝에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한

한국식당을 찾아가게 되었네요!

 

▲ 전남 광양에 위치한 한국식당의 모습이에요

한옥 스타일로 구성되어있어 왠지 전통적인 광양불고기 맛을 즐길수 있을듯한 느낌이...^^

어쨋든 한국식당은 100년 째 한자리에서 4대가 불고기만 팔아온 전통 맛집이라고 하네요~

 

▲ 한국식당 차림표에요

광양 불고기 1인분의 가격은 국내산의 경우 20,000원, 호주산의 경우 15,000원이여서

심각하게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되었지만

'언제 또 광양에 와보겠냐!?'는 생각으로 국내산 광양불고기를 주문하게 되었답니다.

 

▲ 본격적인 식사 전 에피타이저로 등장한 들깨죽

이곳 저곳 구경하며 다니게되어 조금은 늦은 점심을 먹게되었는데

본격적인 광양불고기 시식 전 허기를 조금이나마 달래줄 들깨죽이 나왔어요~

고소하니 맛이 제법 괜찮네요!

 

▲ 밑반찬으로 세팅된 음식들

불고기가 등장하기 전 인심좋은 전라도 음식점 답게 푸짐한 밑반찬들이 세팅되었어요!

다양한 밑반찬 중에서도 매실 장아찌와 파김치 맛이 정말 좋았답니다~

 

▲ 광양불고기를 조리해줄 화력좋은 숯불 등장

 

▲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광양불고기가 등장했어요

기존에 먹었던 불고기와는 달리 양념이 많지 않은점이 특징이네요~

참고로 사진속 조금 징그럽게 생긴 부분은 서비스로 제공된 곱창이랍니다^^

 

▲ 불고기야 빨리 익어라~

 

▲ 잘 익은 광양 불고기 모습이랍니다

불고기 답게 얇게 저민 쇠고기였기때문에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아 먹기 좋게 익었어요~

포스팅을 하는 지금도 사진을 보니 침이 꼴깍 넘어가네요^^

 

알맞게 익은 광양불고기를 다양한 방법으로 먹어봤는데

고기만 먹어도 맛있고, 상추만 싸서 먹어도 맛있고 야채를 가득 집어넣고 먹어도 맛있었어요~

왜 광양불고기, 광양불고기 하는지 이해가 조금은 되네요^^

 

▲ 불고기를 배불리 먹고 후식으로 누룽지를 주문하였어요

누룽지를 주문하자 다시 한번 다양한 밑반찬이 세팅되었고 꽃게가 들어있어 얼큰한 된장찌개와

지금까지 먹었던 누룽지와는 다른 죽과 비슷한 누룽지가 나왔어요~

죽같으면서도 탱글탱글한 밥알의 식감이 살아있어 누룽지도 맛있게 먹었답니다~

 


큰지도보기

한국식당 / 육류,고기

주소
전남 광양시 광양읍 읍내리 206-1번지
전화
061-761-9292
설명
4대째 이어온 전통있는 광양 불고기 전문점 입니다.\n즉석에서 바로...

좋은 기회가 생겨 광양에 방문하게 되었고 더 좋은 기회로 한국식당에 방문하여 

광양불고기를 먹어본 결과 맛은 두말 할 나위 없이 좋았아여~

한가지 단점이라면 조금 비싸게 느껴졌다는 점...!

어쨋든 광양불고기가 왜 유명한지 알게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