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아이와 함께 국내여행

아이와 주말나들이 - 남양주 역사박물관 관람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날씨가 따듯했던 주말 가족과 함께 서울 근교로 드라이브를 떠났다가

아이들 체험거라가 다양하다고 하여 팔당댐 근처에 위치한 

남양주 역사박물관에 방문했어요~

조금은 갑작스러운 방문이였지만 꽤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었네요~

 

남양주 역사박물관은 남양주의 역사와 전통문화 등을 전시한 박물관으로

2층 규모의 아담한 박물관인 만큼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박물관은 아니였지만

일요일 오후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많지 않아 아이와 한가롭게 관람을 할수 있었어요~

 

▲ 양의 해(2015 을미년) 답게 박물관에 입장하니 귀여운 양인형이 맞이해주고 있네요

 

▲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 52호 퇴계원 산대놀이도 전시해놨어요~

참고로 산대놀이는 사회현실을 풍자하는 서민의식을 반영한 놀이라고 하네요~

 

▲ 산대놀이 등 몇가지 전시물을 보며 앞으로 나아가자

민속놀이인 두미강 잉어몰이라는 전시물과 디지털 잉어몰이 체험시설이 있었어요~!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듯 아이도 잉어몰이 체험시설에서

한참 잉어들을 밟으며 놀았네요~

 

 ▲ 박물관 1층 관람을 마치고 2층으로 올라오니 금석문실이 펼쳐졌어요

금석문이란 금속이나 돌에 새긴 글 또는 그림으로

남양주 역사박물관 2층의 금석문실이 우리나라 유일의 금석문 전용전시실이라고 해요!

개인적으로 큰 감흥은 없었지만 아이를 따라왔다가 금석문이 어떤것인지 알게되었네요~

 

▲ 금석문실을 나와 몇가지 전시물들을 보며 앞으로 나아가자

남양주 역사박물관의 하이라이트라고 할수 있는 뽑기가 등장했어요

참고로 이 뽑기는 단돈 500원으로 즐길수 있는 아이들 체험시설의 재료인

점토가 들어있는 뽑기에요~^^

 

▲ 500원을 주고 점토를 뽑아 뽑기 근처에 있는 체험공간으로 들어갔어요

전시실보다 체험공간에 더 많은 사람들이 있었어요~

 

체험공간 한편에 자리를 잡고 앉아 비치되어있는 팬을 이용해 점토에 색을 입히고

무늬도 넣어 열쇠고리를 만드는 체험을 즐겼어요~

매우 간단한 체험이지만 열심히 하는 아이 모습이 대견해 보이네요^^

 

지금까지 남양주 역사박물관 관람기였어요~

전시물도 그리 많지 않고 아담한 규모의 박물관이였지만

한산하고 체험거리도 있어 아이와 함께 나름 뜻깊은 시간을 보낼수 있었답니다~

남양주 역사박물관 정보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리 237-3

이용시간 : AM 9:00 ~ PM 6:00 (매주 월요일, 1월1일 휴관)

입장료 : 성인 1,000원, 만 6세 이하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