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아이와 함께 국내여행

아이와 함께 구리 신재생에너지홍보관 방문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지난 주말 아이와 함께 구리타워 근처에 있는 신제생 에너지 홍보관에 다녀왔어요!

구리시 토평동에 위치한 신제생 에너지 홍보관은 그리 넓은 규모의 체험시설은 아니지만

사람이 많지 않아 복잡하지 않았고 더블어 모든 시설을 무료로 체험할수 있어

아이와 즐거운 한때를 보낼수 있었네요^^

 

구리타워 주차장에 차를 세워두고 구리 둘레길을 따라 약 100m정도 걸어가다보면

구리 신재생에너지 홍보관에 도착할수 있어요!

울긋 불긋 단풍이 들어가는 구리 둘레길을 걷는것도 제법 운치가 있었어요!

 

안내데스크에서 방명록을 작성후 입장하니 깔끔한 분위기의 홍보관을 만날수 있었어요!

아직 에너지가 뭔지도 모를 나이의 아이(31개월)를 데리고 방문했지만

아이의 눈높이에 맞는 체험시설이 많아 방문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이와 가장 먼저 만난 신재생에너지 체험시설은 풍력발전 시설이였어요!

전시되어있는 풍력발전기 모형 앞에있는 버튼을 누르니 바람이 불며

풍력발전기 모형이 가동되었어요~

물론 아이 눈에는 선풍기 정도로 보였겠지만 잼있는지 자세히 들여다 보네요^^

 

아이의 시선을 사로잡은 두번째 체험시설은 다양한 수동 발전기였어요!

손잡이를 빙글빙글 돌리거나 펌프질을 하면 나무에 매달려있는 새에 불이 들어오며

새소리를 감상할수 있답니다!

아이가 스스로 전기를 만들어 새소리가 나는게 신기한지 돌리는 손잡이와 펌프 등

3가지 체험시설을 반복해서 체험해 보네요~

 

새소리가 나는 자가 발전기에서 한참을 즐기다 조금 더 걸어가다보니

소수력 발전기 원리를 이용한 체험시설이 있었어요!

처음에는 가동이 안되고 있는 상태지만 아이가 손잡이를 빙글빙글 돌리니

상부에서 물이 떨어지며 가동이 되었어요!

 

이외에도 태양열 발전, 파력발전 등 다양한 체험시설이 있었어요!

아직 아이가 어려 신재생 에너지를 이해하기에는 무리가 있겠지만 충분히 잼있게 즐기네요^^

만약 초등학생 정도 된 아이가 있다면 체험을 하며 신재생에너지 원리를

자연스럽게 습득할수 있을듯 하여 좋은 교육이 될듯 해요!

 

구리 신재생에너지 홍보관의 마지막 코스는 터치스크린 기능의 컴퓨터에요!

홍보관을 돌며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해보았다면

마지막 코스에서는 지금까지 체험했던 시설들을 정리해볼수 있을듯 해요!

 

구리신재생에너지 홍보관에 방문해본 결과 홍보관 규모는 조촐하였지만

체험시설이 알차게 구성되어있었고, 오전시간에 방문해서인지 사람이 별로 없어

기다리거나 사람들 눈치를 보지 않고 체험시설을 충분히 이용해볼수 있었어요!

 

참고로 규모가 조촐하기때문에 신재생에너지 홍보관만 이용하기 위해 방문하기에는

짧은 관람시간이 아쉬울수 있으므로, 구리타워, 신재생에너지홍보관 코스로

함께 이용하면좋을 듯 해요!

이상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낸 구리 신재생에너지홍보관 방문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