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아이와 함께 국내여행

아이와 주말 나들이 구리시 곤충생태관 방문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얼마전 아이와 함께 구리타워에 놀러갔다가 근처에 위치한 구리시 곤충생태관에 들렸어요!

곤충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아이에게 하나라도 더 보여주고싶은 부모의 마음으로

방문하게 되었네요^^;

 

구리타워에서 구리 둘레길을따라 약 5분정도 걸어 도착한 구리시 곤충생태관의 모습이에요!

사진안에 전체적인 모습은 담지 못했지만 그냥 커다란 온실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곤충생태관 내부의 모습이에요!

여기저기서 곤충이 튀어나올꺼란 걱정과 달리 잘 꾸며진 정원에서

편안하게 곤충을 관찰할수 있게 구성되어 있었어요!

하지만 규모가 그리 크지 않기때문에 관찰할수 있는 곤충은 별로 없네요^^;

 

구리시 곤충생태관에서 볼수 있는 곤충 & 벌레들의 모습이에요!

장수풍뎅이, 사마귀, 사슴벌레 부터 미국산 바퀴벌레(?)까지 10여종이 넘는 

곤충들을 관찰할수 있답니다

역시 바퀴벌레는 한국산 미국산 가릴것없이 징그럽게 생겼네요!

 

곤충 & 벌레 외에도 가재, 게, 거북이, 새우 등 다양한 갑각류 및 어류도 볼수 있었어요!

작은 규모의 곤충생태관이지만 나름 알차게 구성해놓은 느낌이 드네요~

 

구리시 곤충생태관의 명물(?)...! 사람을 따라다니는 금붕어들의 모습이에요!

정말 명물은 아니지만 연못 근처에가니 밥주는줄 알고 계속 따라다니네요^^;

 

한때 인기몰이를 했던 닥터피쉬 체험시설도 있었어요!

아이에게도 체험을 권유하였지만 끝끝내 거부하는 바람에 아이에게 경험시켜주진 못했네요^^

 

구리시 곤충생태관은 30분이면 충분히 한바퀴를 돌아볼수있는 작은 규모이지만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수 있고 작지만 알차게 구성해놓고있어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었어요!

단! 곤충생태관만 보러 방문하기엔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들수 있으므로 근처에 있는 구리타워,

신재생에너지홍보관, 곤충생태관을 함께 이용하면 좋은 나들이가 될듯 싶어요

특히 주차부터 모든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수 있다는 점이 참 좋네요^^

이상 구리시 곤충생태관 방문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