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아이와 함께 국내여행

아이와 함께 코엑스 아쿠아리움 방문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주말을 맞이하여 아이와 함께 코엑스 아쿠아리움에 다녀왔어요~

예전에 방문했을때만 해도 말도 잘 못하고 제대로 걸어다니지도 못하던 아이였는데

어느덧 어린이로 자라나서 물고기를 보러가자는 말에 급조하여 다녀오게 되었네요^^

 

몇달 전에 코엑스에 방문했을때만 해도 리모델링 공사로 인해 통제된 구역이 많았었는데

이번에 갔을때는 일부를 제외하고 많이 정돈된 모습으로 변해 있었어요

참고로 코엑스 리모델링 공사는 2014년 12월까지 진행한다고 하네요~!

 

매표소에서 1인당 22,000원 가격의 성인 티켓 2매를 끊고 아쿠아리움으로 들어갔어요!

아이는 29개월이라 공짜로 입장이 가능하네요^^

보호자 입장권 구매시 47개월 유아 1인에 대해서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코엑스 아쿠아리움에 들어서자 작은 물고기들이 방문객들을 맞이해 주었어요!

얼마전 디지니의 니모를 봤던 아들이 니모를 찾고 좋아하는 모습이 아직도 눈에 선하네요^^

 

입구에서 조금 더 들어가면 강가에 사는 물고기들도 볼수 있어요!

주변에서 흔히 볼수 있는 물고기들이라 큰 감흥은 없네요~!

 

한국적인 분위기로 아쿠아리움을 구성해놓기도 했어요!

예전에는 못봤던 모습인데 구성이 변해있어 새로웠어요^^

 

아이디어가 돋보인 아쿠아리움의 코너도 볼수 있어요!

세탁기, 냉장고, 전화부스, 자판기.... 심지어 게임기 속에도 수조관을 만들어놨네요!

요즘 아이가 한참 물고기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 집만 조금 넓었다면

하나쯤 집에 두고싶은 수조관들이 참 많네요^^

 

아이디어가 돋보인 아쿠아리움에서 조금 더 나아가면 전기뱀장어를 비롯해 조금 생소한

물고기들을 볼수 있어요!

특히 사진 가운데 위치한 물고기는 페어라는 물고기로 3억년 전 출현하여 현재까지도

진화하지 않은 모습을 간직한 고대어류로 지구상에 단 6종만 남아있다고 하네요!

 

피라냐의 모습인데 생각보다 무섭게 생기진 않았네요!

영화에서 너무 과장되게 표현한듯 해요!

 

아이들이 어류 및 바다에대해 과학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코너도 구성되어 있었어요

나름 알차게 구성되어 있으니 아이와 함께 방문한다면 꼭 들려보세요!

 

'가든일'이라는 이름도 생소한 물고기도 볼수 있어요!

생소한 이름만큼 생긴 모습도, 움직임도 신기하네요!

 

처음봤을때 사람들이 인어로 착각했다던  메너티의 모습도 볼수 있어요!

코엑스 아쿠아리움에서는 서아프리카 종의 메너티 3마리를 볼수 있는데

엄청나게 큰 모습에 살짝 무서웠지만 초식동물로 성격은 매우 온순하다고 하네요~

 

아쿠아리움의 하이라이트라고 할수 있는 해저터널도 있어요!

코엑스 아쿠아리움의 해저터널에서는 상어와 가오리 등 거대 어류의 모습을 볼수 있는데

상어 이빨까지 볼수 있어 아이가 무서워 하네요~!

 

해저터널을 지나면 생각보다 아름다운 모습의 해파리도 볼수 있어요!

해파리가 조명을 받아 빛나는 모습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기에 충분하였어요!

 

마지막으로 맛있어 보이는(?) 대게와 귀엽게 생긴 우파루파...

한가롭게 놀고있는 펭귄을보면 아쿠아리움 관람이 모두 끝납니다!

 

오랫만에 방문한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코너들을 구성해놓아

아이들을 데리고 가기에 매우 좋을듯 싶어요!

특히 다른곳에서는 보기 힘들 어류도 많으니 기회가 되시면 아이들과 꼭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