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아이와 함께 국내여행

아이와 함께 역사여행 잠실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날 잠실 롯데월드에 위치한 민속박물관에 다녀왔어요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은 선사시대부터 일제강점기 시대까지 우리나라 역사를 볼수 있는 곳으로

시원한 실내에서 관람할수 있어 요즘같이 푹~ 푹~ 찌는 여름철 활동하기 좋은 곳이네요!

 

어렸을적 부모님의 손을 잡고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에 왔었는데

어느덧 세월이 흘러 아이의 손을 잡고 다시 방문하게 되니 감회가 새롭네요^^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시간여행을 시작해볼께요~!

고고

- 선사시대 -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에 입장하면 가장 처음 선사시대를 접할수 있어요

원시인 모형을 보고 아이가 무서워해 데리고 가는데 힘이들었네요

no

- 고구려 -

 

선사시대를 지나오면 고구려의 역사를 만날수 있어요

고구려 역사를 모형으로 재현해놓아 고구려의 대략적인 역사를 살펴볼수 있네요

 

- 백제 -

 

서산마애삼존불상, 무령왕릉, 정림사 등 백제시대 유물을 재현해놓고 있어요

백제의 생활상도 살펴볼수 있어 아이에게 역사 조기교육을 하게 되었네요^^;

 

- 가야 -

 

백제에서 신라로 건너가기 전 가야의 역사를 만날수 있어요!

버튼을 누르면 말을 타고 있던 장군이 움직이면서 말을 해 깜짝 놀랐다는...!

움직이는 장군을 보고 무서웠는지 아이가 도망가서 때아닌 술래잡기 놀이를 하였네요^^;

 

- 신라 -

 

경주에 가면 볼수 있는 석굴암을 잠실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에서도 볼수 있어요!

물론 모형이지만 꽤 크게 만들어놨네요^^

안압지와 선덕여왕, 신라 생활상을 모형으로 잘 재현해놓고 있어

신라의 역사를 간접적으로 느낄수 있어요

 

- 고려 -

 

고려의 생활상과 고려대장경 제작 모습을 모형으로 잘 재현해놓고 있어요!

윷놀이, 다듬이질을 체험해볼수도 있어 아이와 윷놀이도 하고 좋은 시간을 보냈어요^^

 

- 조선 -

 

조선시대 생활모습을 미니어쳐로 잘 재현해놓고 있어요!

재현해놓은 미니어쳐가 상당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주네요~!

 

- 일제 강점기 -

 

지워버리고 싶지만 잊지 말아야할 역사 일제 강점기 시대의 역사도 살펴볼수 있어요

전시관 이름은 일제 강점기지만 그 당시 생활상만 간단하게 살펴볼수 있네요

 

지금까지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을 살펴봤어요!

역사라는 단어도 잘 모르는 어린 아이와 함께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을 돌아다녔지만

우리나라의 전반적인 역사를 보여준듯하여 뿌듯한 시간을 보낼수 있었네요!

특히 토요일 낮인데도 불구하고 사람이 거의 없어 편안한 관람을 할수 있었답니다.

이상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방문기를 마칩니다 ~ 끝

B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