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아이와 함께 국내여행

신석기시대 체험 암사동 선사유적지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신석기 시대 문화를 문화를 체험해볼수 있는 암사동 선사유적지에 다녀왔어요!

학창시절 교과서에서 보던 빗살무늬토기와 움집 등 다양한 유적들이 있고

체험시설과 조경물들이 잘 갖춰져있어 아이와 함께 즐기기에 너무 좋네요!

 

암사동 선사유적지는 암사역 4번출구로 나와 약 15분정도 걸어가거나,

암사역에서 마을버스 02번을 타면 갈수 있어요!

주차장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자동차를 가지고 가기에도 좋네요^^

 

암사동 선사유적지를 관람할수 있는 시간은 AM 9 :30 ~ PM 6 :00 까지에요!

어른 500원, 학생 300원으로 소정의 입장료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신석기시대 주거시설을 살펴볼수 있는 움집시설이에요!

신석기시대는 약 6,000년 이전이기때문에 움집은 온전히 남아있지 않고

발굴된 집터위에 움집을 복원해 놓았어요!

많은 움집 중 한곳은 들어가서 볼수 있게 해놓았는데 혼자 들어가보니 무섭네요!

암사동 선사유적지에는 신석기시대 유물을 살펴볼수 있는 전시관이 있어요!

그리 큰 전시관은 아니지만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 많은 볼거리를 제공해주네요!

전시관은 1관, 2관으로 구분되어 있고 1관은 신석기시대 유물과 실제 움집터를 살펴볼수 있어요!

1관에서 2관은 통로로 연결되어 있고 2관에서는 신석기시대를 재현해놓은 전시물과

체험해볼수 있는 시설, 청동기 시대 유적을 재현해놓았어요!

실제 유물은 아니지만 잘 구성되어 있어 충분한 볼거리를 제공해주네요!

암사동 선사유적지에는 다양한 체험을 해볼수 있는 선사 체험마을이 있어요!

제가 방문했을때는 체험시설은 운영하지 않았지만 운영할때 아이와 함께 방문하면

아이에게 좋은 경험이 될듯 싶어요!

 

관람을 하다가 잠시 쉬어갈곳도 잘 갖춰져 있고, 소나무, 꽃, 시설물 등 조경시설도

잘 갖춰져있어 관람과 체험, 휴식이 가능하네요!

지금까지 아이들과 함께하면 더 좋을듯한 암사동 선사유적지 방문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