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여행

[천호동] 백종원 삼대천왕 방영 맛집 엄마손만두 방문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백종원 삼대천왕 만두편 - 엄마손만두 방문기

 

오랫만에 천호동에 들렀다가 지난주 백종원 삼대천왕 만두편에서 방영한

엄마 손만두에 다녀왔어요~

방송 방영 전 부터 은근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하던 곳인데

방송에 나온 후에야 다녀오게 되었네요!

천호동 2001 아울렛 후문에 위치한 엄마 손 만두의 모습이에요!

간혹 천호동에 지나다닐때면 그리 사람이 많진 않았는데

방송의 위력인지... 오늘은 가게 문을 열기도 전에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어요!

엄마손 만두에 방문한 시간이 11시 10분쯤으로

오픈이 11시 30분인데도 불구하고 13번이라는 대기표를 받게되었네요~

참고로 엄마 손 만두의 테이블은 총 9개로 13번이면 한바퀴가 회전 한 후

먹을수 있는 번호였어요 ㅠㅠ

대기 1번부터 입장 한 후 약 30분 후에 자리를 잡고 앉을수 있었어요~

방송에 방영된 맛집임을 반영하듯 오픈 30분만에 미리 포장되어있던 만두들이

2/3 정도로 줄어있었어요!!

그동안 지나다닐때는 이정도 맛집인줄은 몰랐는데... 방송의 힘이 대단하네요

김치떡만두국(아주매운맛, 보통맛)과 접시만두(보통맛)을 주문하고

유일한 반찬인 열무김치를 맛보았어요~

배고파서 만두국 없이 먹었을때는 맛이 조금 밍밍하다고 느꼈었는데

나중에 만두국과 함께 먹으니 만두국과 잘 어우러지는 맛이였어요~

김치 떡 만두국이 나오기 전 접시만두가 나왔어요!

성인 남자 주먹만한 만두에 만두속이 꽉 차있어서 비주얼이 상당히 맛있게 보였답니다.

만두국에 앞서 시식을 해보니... 음...!!!

자극적인 맛이 덜해서 그런지 엄청 맛있다는 생각보다는

예전에 할머니가 손으로 직접 빚어주시던 옛날 만두맛이랑 비슷했어요

드디어 나온 김치 떡 만두국(보통맛)이에요~

커다란 만두 5알에 떡이 들어있는데 우선 6,000원이라는 가격대비 양은 엄청나네요!

와이프가 주문한 만두국이여서 만두 한알을 먹어봤는데

만두에 촉촉하게 국물이 배여있어서 접시만두보다 맛은 더 좋게 느껴졌어요!

보통맛이 먼저 나온 후 제공된 김치 떡 만두국(아주매운맛) 모습이에요~

참고로 보통맛과 차이는 만두밖에 없답니다!

육수로 속을 워밍업 하고 본격적으로 먹기위해 육수를 한숟가락 먹어보았더니

육수에서도 확실히 자극적인 맛은 나지 않았어요!

개인적으로 사골육수를 더 좋아하는데 사골육수가 아닌 멸치육수같은점은 조금 아쉽네요~

 

어쨋든 본격적으로 만두국을 먹어보니

처음에는 아주매운맛이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뒤에 슬슬 올라오는 은은한 매운맛과

뜨거운 만두국으로 콧물과 땀을 한바가지 흘리면서 먹게되었어요~

아주 매운맛 만두 역시 상당히 큰 만두가 들어있으며

만두피가 두껍지 않고 속이 가득차있어 만두의 맛을 제대로 느낄수 있어요!

하지만 자극적인 맛에 길들여진 제 입맛탓인지 '진짜 맛있다'라는 생각보다는

할머니의 손맛이 그리워지게 하는 맛이였어요!

미식가나 맛집 칼럼리스트들 처럼 음식맛을 잘 보고, 잘 표현하지 못하지만

백종원 삼대천왕 만두편에 방영된 천호동 엄마손만두에서 만두국과 접시만두를 맛본 결과

가격(모든 메뉴가 6,000원) 대비 양은 무지막지하게 많았고,

'여긴 진짜 맛집이다'라는 생각보다 옛날 만두맛을 볼수 있었던 점에 만족할수 있었어요!

확실히 자극적이진 않았고, 만두맛은 깊게 느껴졌네요!

 

단! 양이 너무 많아서 만두국과 접시만두를 다 먹고나니 배가 너무 불러 고생했어요

양에 자신 없으신 분들은 적당히 주문하시기 추천드릴께요~!

엄마손만두 방문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