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여행

제주도 아는사람만 아는 라면 맛집 문개항아리 방문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제주도까지 가서 왜 라면을 먹을까 하겠지만

제주도로 이사간 친구의 강력 추천으로

함덕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한 라면 맛집 문개항아리에 다녀왔어요!

제주도 문개항아리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신흥리 792-1

 

전날 가족과 제주여행을 온 흥을 이기지 못하고 과음을 해버린탓에

친구의 추천메뉴였던 문어라면으로 해장을 하고싶어져서 아침부터 문개항아리로 달려왔어요

참고로 문개항아리는 아침 9시 30분에 오픈을 하며,

잡아오신 문어가 다 떨어지면 더이상 먹을수 없다고 하네요;;

문어라면을 파는 음식점이기때문에 옛스러운 분위기의 가게일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모던한 인테리어에 화룡정점을 찍어줄 제주바다모습까지

3요소가 잘 어우러져 먹는즐거움과 보는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수 있었어요

맛있는 음식을 맛보는것도 중요하지만 가격도 무시할수 없기때문에 메뉴판도 찍어봤어요

아무리 문어가 들어간 라면이지만 라면가격이 8천원이나 하네요;

서울에 있었으면 절대 먹지 않았겠지만 제주여행을 온만큼 기분좋게 먹기로 하고 주문~~

항아리에 정갈하게 담아져 나온 문개항아리라면(8천원)의 모습이에요~

통통하게 살이오른 문어와 꽃게, 새우와 해조류까지

라면이 아닌 해물탕에 라면사리를 추가한듯한 느낌이 날정도였어요!

하지만 음식은 비주얼보다도 맛이 중요하기때문에  감상은 잠시 미뤄두고

바로 시식타임을 갖기로 결정했어요!

 

우선 해장을 위해 라면국물을 떠먹어보았는데... 일반 라면처럼 짜지 않으면서도

해물에서 우러나오는 깊은 맛이 느껴져서 고급라면국물맛이 났어요!

또한 라면의 핵심인 문어를 먹어보니 쫄깃쫄깃하면서도 질기지 않아 먹기좋았으며,

까는게 귀찮았지만 통통하게 살이오른 새우도 특유의 담백함과 짭잘함이 어우러져

문개항아리라면의 맛을 더해주고 있었어요!

 

라면 치고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이정도 맛이라면 다음번 제주여행때도

한번 더 방문하고 싶어졌네요~

기분좋게 문개항아리라면을 맛본 후 나오는 길에

디저트로 한라봉아이스크림을 구입하여 맛보았어요!

개인적으로 아이스크림을 좋아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부드러운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상큼한 한라봉알갱이와 시럽이 더해져 하나도 남기지 않고 먹게 되었어요

 

참고로 한라봉아이스크림은 한개당 3천원이지만

라면을 먹은 후 구입하면 개당 2천원에 구입할수 있답니다.

제주도 문개항아리의 문개항아리라면 시식후기를 정리해보자면,

라면치고 고가라는 단점이 있지만,

아름다운 제주도 바다가 보이는 깔끔한분위기의 음식점에서

문어, 꽃게, 새우 등 해산물이 들어간 깊은국물의 라면을 맛볼수 있어서

일부러 아침부터 방문한 시간과 가격이 아깝지 않았어요!

 

회, 흑돼지 등 제주도의 화려한(?) 음식들도 좋지만

시간이 나시면 한번쯤 드셔보는것도 나쁜 선택은 아닐듯 하네요~

제주도 라면맛집 문개항아리 방문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