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여행

속초 아바이 마을 단천식당 방문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속초 여행 중 순대로 유명한 마을인 아바이 마을에 방문했어요!

먼 길을 달려 속초 아바이 마을에 도착한 만큼 바로 순대 투어에 나서고 싶었지만

이왕 아바이마을에 방문한 만큼 마을을 한바퀴 돌아본 후 순대를 먹기위해

같이 방문한 아들과 와이프의 손을 꼭 붙잡고 동네 한바퀴를 돌게 되었네요^^

 

아바이 순대로 유명한 마을인 만큼 순대집들이 매우 많았어요~

물론 인터넷 검색을 통해 이미 방문할 매장을 단천식당으로 결정하고 왔지만

만약 결정하고 오지 않았다면 어디를 갈지 한참을 고민할 뻔했네요!

 

아바이 마을에서 수많은 순대집 외에 눈에 띈 것중 하나는 동해안의 맑은 바다였어요!

비교적 사람이 많이 방문하지 않는 겨울에 방문한만큼 맑은 바다를 볼수 있어

그동안 스트레스로 지쳐가던 몸과 마음을 힐링할수 있었답니다~

 

아바이 마을이라는 명칭에 대해 별 생각없이 마을을 돌아보던 중에

튀김을 파는 가게 문에 써져있는 아바이 마을의 유래에대해 볼수 있었어요!

[한국전쟁 1.4후퇴 때 국군을 따라온 피난민 중 함경도에서 내려온 나이 든 사람들이

많이 거주하게 되었고 '아버지'를 의미하는 함경도 사투리 '아바이'를 따서

아바이 마을로 불리게 되었다] 라고 하네요^^

 

마을 여기저기를 탐방하다가 원래 목적이였던 순대집 단천식당에 방문했어요

아바이마을 방문 전 인터넷을 서치한 끝에 맛있다는 평을 비교적 많이 봤고,

1박2일을 촬영한 집이기도 하여 많은 순대집 중에 단천식당을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단천식당에 자리를 잡고 앉아 음식을 주문하기위해 메뉴판을 살펴보니

순대로 유명한 관광지인 만큼 서울과 가격차이가 꽤 날거라는 예상과 달리

가격차이가 크게 나지 않아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였네요!

 

우선 모듬순대와 순대국을 주문하니 5가지 정도 밑반찬이 나왔고,

밑반찬 중에서도 가자미 식해가 눈에 띄었어요!

가자미 식해를 처음 먹어봤기때문에 다른 곳에 비해 맛있다고 하긴 어렵겠지만

새콤하면서도 매콤하여 꽤 맛있게 느껴졌어요~

 

 밑반찬을 먹으며 기다리던 중 아바이 순대국밥(가격 : 7,000원)나왔어요!

국물이 얼큰하면서도 담백하고 건더기도 엄청 많이 들어있어

맛있는 순대국밥을 배부르게 먹을수 있었답니다~

 

순대국밥을 맛있게 먹고 있을때쯤 모듬순대(가격 : 20,000원)가 등장했어요!

처음 모듬 순대의 비주얼을 봤을때 가격대비 양이 적지 않나 생각했는데

오징어순대와 아바이 순대 내용물들이 순대 하나 하나마다 꽉 들어 차있어서

맛있는 순대를 풍족하게 먹을수 있었네요~!

참고로 아바이 순대도 맛있었으나 개인적으론 오징어 순대가 더욱 맛있었답니다^^

 

워낙 순대로 유명한 아바이 마을인 만큼 다른 순대집들도 맛있겠지만

단천식당에서 모듬순대와 아바이 순대국밥을 먹어본 결과 만족스럽게 먹을수 있어

찾아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단!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느낌이므로 아바이 마을에 방문하신다면 참고정도만 하세요~

이상 속초 아바이 마을에 위치한 단천식당 방문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