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여행

터키음식 전문점 코엑스 케르반 방문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지난 주말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 국제 유아 교육전을 관람하고

점심을 먹기위해 방황하다가 이국적 분위기의 케르반에 다녀왔어요!

케르반은 케밥 등 터키음식을 맛볼수 있는 레스토랑으로

이태원과 삼성동에 있다고 하네요^^

 

터키식 레스토랑 케르반 입구 모습이에요!

유아 교육전에서 시간이 많이 지체되어 늦은 점심을 먹기위해 방문했는데도 불구하고

빈자리를 찾기 힘들정도로 터키 음식을 즐기기위한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어요!

아는 터키음식이라곤 케밥이 전부지만 사람이 많은걸로 봐서 실패할 확률은 줄었네요~~

 

케르반 메뉴판이에요~

터키 전통 음식인 케밥과 코프테를 비롯하여 다양한 음식들이 있었지만

어떤음식이 맛있는지 몰라 한참을 고민한끝에 음식을 주문하게 되었네요^^;

음식이 너무 다양해 고르기 더 어려웠던듯 싶어요~

 

힘들었던 메뉴 선택의 시간이 끝난뒤 천장을 바라보니

이국적인 분위기의 형형색색의 등이 매달려 있었어요!

확실치는 않지만 터키 레스토랑인 만큼 터키식 등이겠죠^^;

 

케르반의 이국적인 분위기를 감상하며 와이프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으니

가장 먼저 터키 전통 음료인 아이란(ayran - 가격 5,000원)이 나왔어요!

콜라, 스프라이트 등 익숙한 음료들도 준비되어있었지만 터키 레스토랑에 방문한만큼

터키 전통음료를 먹어보자고 빡빡 우겨서 주문한 아이란이였는데

한 모금 마시고 엄청난 후회를 하게 되었네요!

 

아이란은 요구르트를 물로 희석시킨 터키 전통음료로 식사때 빠지지 않는 음식이라고 하지만

워낙 한국스타일에 길들여져 있어서 그런지 시큼한듯 밍밍한듯 알송달송한 맛이

무슨맛인지 도무지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추천하고싶지 않은 음료에요^^;;

 

음료 선택을 잘못하여 와이프에게 구박을 듣고 있을때쯤

으즈가라 코프테(IZGARA KOFTE - 가격 19,000원)가 나왔어요!

코프테는 다진 고기에 양념과 야채를 넣어 완자로 만든 후 굽거나 튀긴 터키 음식으로

으즈가라 코프테는 다진 쇠고기가 들어가 있었어요!

하지만 케르반에 방문했을때만 해도 코프테가 어떤 음식인지 몰랐기때문에

메뉴판을 살펴보다 양도 많아보이고 맛있어보여 선택했던 메뉴였어요^^;

 

스테이크를 썰듯 으즈가라 코프테를 썰어 맛을 보니...

확실히 이국적인 맛을 느껴볼수 있었지만... 알수없는 향이 강하게 느껴져

한식이 익숙한 제 입맛에는 잘 안맞는 메뉴였어요!!

 

케르반에서 맛본 마지막 메뉴는 터키 음식중 비교적 익숙했던

치킨 쉬쉬 케밥(CHICJEN SHISH KEBAB - 19,000원)이였어요!

치킨 쉬쉬케밥은 고추, 오레가노, 올리브 오일로 양념된 치킨을 숯불로 구워서 만든 요리로

숯불향을 듬뿍 느낄수 있었고 같이 나오는 하얀 소스에 찍어먹으니 그럭저럭 맛있었어요!

 

치킨쉬쉬케밥 맛은 육즙(?)이 빠지지 않아 부드러운 닭에 숯불향이 배어있는 맛으로

춘천에서 먹었던 숯불 닭갈비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느낌이 났어요!

다양한 터키음식 중에서도 비교적 익숙한 음식이라서 그런지 맛있게 먹을수 있었네요~

 

새롭게 리모델링 한 코엑스 델라코트(푸드코트) 근처에 위치한 케르반에서

터키 전통음식인 케밥과 코프테, 아이란을 먹어본 결과

글로벌하지 못한 입맛을 가지고 있는 탓에 '진짜 맛있다'라는 생각은 들지 않았지만

익숙하지 않은 이국적인 맛을 느낄수 있어서 나름 보람찬 맛집 탐방이 되었네요^^

참고로 케르반에 방문하기전에 터키음식에대해 기본적으로 알아본 뒤 방문하면

더욱 맛있게 터키 전통음식들을 만나볼수 있을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