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여행

속초 중앙시장 칼국수 맛집 도문집 방문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속초 중앙시장의 맛집이라면 대표적으로 만석닭강정, 씨앗호떡 등이 있지만

속초에서 장을 보기위해 중앙시장에 들렸다가 생각하지도 못했던 맛집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이번에 발견한 맛집은 도문집이라는 칼국수 전문점이였는데요!

주인 할머니도 상당히 친절하시고 칼국수도 너무 맛있게 먹었네요^^

 

오늘 소개할 속초 중앙시장 맛집 도문집이에요!

도문집은 여느 음식점과 별다를바 없는 모습으로 방문하게 된 이유도 너무 빨리 속초 중앙시장에

도착해서 아침을 먹을만한 가게가 없었기때문에 선택의 여지 없이 방문하게 되었는데

운이 좋게도 너무 맛있는 음식을 먹게 되었네요!

 

도문집의 소박하기 그지없는 메뉴판이에요!

고급스러운 음식없이 서민적인 음식들을 팔고 있었는데 유독 냉칼국수가 시선을 끌었어요

맛이 너무나도 궁금해져 다른 메뉴를 생각할 틈도 없이 냉칼국수로 결정하게 되었네요!

 

같이 여행간 일행들과 메뉴를 결정하고 음식을 주문하니 밑반찬이 나왔어요!

밑반찬은 김치와 무생채가 끝이네요~! (이때까진 맛집이란 생각이 전혀 없었어요^^;)

 

와이프가 주문한 칼국수(뜨거운 칼국수)가 먼저 나왔어요~!

서울에서 먹었던 칼국수와 달랐던 점은 김이 많이 들어있었고, 계란도 풀어져 있었어요!

면발도 쫄깃하고 육수도 진해 맛있었지만 다른 음식점의 칼국수와 큰 차이점은 없네요

 

드디어 맛이 너무나도 궁금했던 냉칼국수가 나왔어요!

칼국수를 시원하게 먹을수 있다는 점도 특이하였지만 면발도 탱글탱글하여 식감도 좋았고

시원한 육수 맛도 좋아 포스팅을 하면서 사진을 보니 또 먹고싶어지네요!

개인적으로 칼국수보다 냉칼국수가 훨씬 맛있게 느껴졌어요!

주인 할머니의 추천도 냉칼국수 였답니다...!

 

칼국수와 냉칼국수의 비주얼적인 면은 거의 차이가 없었지만

냉칼국수 면이 조금 더 쫄깃하였고 시원하여 요즘같이 무더운 여름철에는 제격이였어요!

 

<도문집 주소 : 속초시 금호동 490 - 6>

 

속초 중앙시장에 장을 보러 갔다가 발견하게된 도문집은 기대도 안했던

맛있는 음식을 먹을수 있었고 주인 할머니가 너무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휴가 첫날부터 기분좋게 시작할수 있었어요!

속초 중앙시장에 방문하신다면 한번 방문해보시는것도 좋을듯 싶네요!

이상 속초 칼국수 맛집 도문집 방문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