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전통이 살아숨쉬는 전주 한옥마을 방문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맛집과 문화유산이 있는 전주 한옥마을에 다녀왔어요!

전주 한옥마을은 경기전, 전주향교, 전동성당 등 다양한 볼거리와

맛집, 까페, 체험공방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어 오감이 즐거운 관광지인데요^^

지금부터 전주 한옥마을 방문기 시잘할께요~!

 

전주 한옥마을에서 가장 먼저 들린곳은 전주 향교였어요!

전국에 있는 향교 중 가장 규모가 큰 향교라고 하네요^^

약 400년 정도 된 전주향교의 은행나무에요!

오랜 기간동안 살아온만큼 나무 규모도 어마어마 하네요^^

전주 향교에 숨어있는 아름다운 골목이에요^^

조금만 발품을 팔면 쉽게 찾을수 있으니 잘 찾아보세요^^

 

전주향교에서 나와 전주 한옥마을의 메인거리라고 할수있는 은행로로 향하는길에

어렸을때 봤음직한 슈퍼마켓을 만날수 있었어요!

허름해보이는 외부에 비해 가게 내부는 현대화되어있었지만 잠시나마 추억에 잠겼습니다.

유명한 장소, 유명맛집을 찾아다니는것도 여행의 즐거움이겠지만,

이런 소소한 즐거움도 여행의 좋은점인듯 싶네요^^

 

전주 한옥마을에는 다른곳에서는 보기힘든 한옥으로 이루어진 Cafe들을 볼 수 있어요!

왠지 이런곳에서는 커피보다 전통차를 마시고 싶어지네요^^;

 

전주 한옥마을의 다양한 공방들~!

 

생활의 달인에도 출연했고 전국 3대 빵집이라고 하는 풍년제과 모습이에요

초코파이를 꼭 먹어보고 싶었지만 엄청난 줄에 포기해버렸습니다;;

 

전주 한옥마을에 방문했을때 때마침 진도견 체험 및 전시마당을 개최하고 있어

늠름한 진돗개의 모습도 볼수 있었네요^^

 

이성계의 어진(왕의 초상화)이 있는 경기전의 모습이에요!

바쁜 일정으로 입구 근처에서만 사진을 찍고 정동성당으로 발길을 돌렸답니다^^;

 

전주 한옥마을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장소인 전동성당의 모습이에요

약 100년전 지어진 서양식 근대건축물로 천주교 신자의 순교지라고도 합니다

전동성당을 볼때마다 항상 외국에 온듯한 느낌을 받게 되네요^^

 

전동성당을 끝으로 전주 한옥마을 구경을 끝냈습니다.

전주 한옥마을의 거리들이 예전에 비해 맛집 또는 까페 위주로 구성 된 듯하여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많이 남았어요^^;

그래도 아직은 전통을 간직하고 있는 골목과 장소들을 많이 찾아볼수 있으니

잘 찾아보시고 전통의 향기를 느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