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아이와 함께 국내여행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 & 로봇박물관 방문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


설을 맞이하여 가족과 여행을 가다가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많은 아들과 조카를 위해

춘천 애니메이션 박물관에 들렸어요~

차가 막힐까봐 아침일찍 출발하여 춘천 에니메이션박물관에 도착하였더니

사람이 별로 없어 한가하게 관람할 수 있었네요!

애니메이션 박물관 외부에는 우리나라에서 만든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조형물들이 잔뜩 있어서

아이들과 사진삼매경에 시간이 가는줄도 몰랐네요!

애니메이션 박물관과 로봇박물관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입장권(11,200원, 성인기준)을 끊고 애니메이션박물관에 들어가니

1층에는 애니메이션의 역사 및 원리, 영사기 등

애니메이션의 기본에대해 살펴볼수 있는 전시물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단순히 캐릭터들만 전시되어 있을줄 알았는데

애니메이션에대해 알차게 알아가는듯한 느낌을 받을수 있었답니다.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 2층에 올라가니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애니메이션 왕국인 일본, 디즈니로 대표되는 미국,

우리에게는 조금 생소한 유럽과 중국까지 국가별 애니메이션의 현황을

살표볼수 있도록 국가 애니메이션 부스들이 구분되어있었어요

특히 애니메이션에 직접 더빙을 해볼수 있는 스튜디오와 체험시설들이 있어서

아이들과 교육적이면서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었네요!


춘천 로봇박물관


애니메이션 박물관에서 즐거운 시간을 뒤로하고

바로 옆에 붙어있는 토이로봇관(로봇박물관)에 관람을 하기위해 방문했어요

토이로봇관은 관람보다는 직접 체험하면서 로봇의 원리를 익히고

로봇에 관심을 갖게하는 체험시설들이 잔뜩 있었어요

아이와 로봇 권투도 하고 축구도하면서 즐거운 연휴를 시작할수 있었답니다.

토이로봇관에서는 정해진 시간마다 3D영상관람 및

칼군무를 보여주는 로봇들을 관람할수 있어서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신기해 할만한 프로그램들이 구성되어 있었어요!

텔레비젼에서 간혹 보던 로봇 댄스를 눈 앞에서 실제로 보니

로봇기술의 발전을 느낄수 있었네요!

춘천에 들릴때면 닭갈비 & 막국수를 즐길수 있는 식도락 여행 위주로 다녀왔는데

이번에 방문한 애니메이션 박물관&토이로봇관을 개기로

관람거리도 많은걸 알게 되었네요!

관람 소요시간은 약 3시간 정도며, 그리 비싸지 않은 입장료로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으니

춘천에 들릴일이 있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