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태안 가볼만한곳] 산책하기 좋은 신두리 해안사구 방문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신두리 해안사구 방문기


가족과 함께 서해안 3대해수욕장으로 불리우는 만리포 해변에서 여행을 즐기던 중

만리포해수욕장에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해있는 신두리 해안사구에 다녀왔어요!

신두리 해안사구는 국내최대 해안사구로 생태계보존지역으로 지정되어있는 장소로

산책로를 따라 해안사구와 함께 소나무가 우거진 송림을 보는 즐거움이 있는 장소였어요

충청남도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에 위치해있는 신두리 해안사구는

A코스 1.2km(30분), B코스 2.0km(60분), C코스 4.0km(120분) 총 3개의 산책로로 이루어져있으며

홀로 여행을 했다면 풀코스인 C코스를 선택했겠지만,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이였기때문에

중간인 B코스로 산책을 즐기게 되었어요^^

신두리 해안사구 초입에서 만날수 있는 모래언덕의 모습이에요~

처음으로 접한 거대한 모래언덕의 모습은 신기하면서 이국적인 느낌까지 들었어요!

이국적이였던 모래언덕을 지나 산책로를 따라 걸어가다보면 우거진 소나무숲을 만날수 있어요!

우거진 소나무 숲을 지나다보니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느낌이 들었네요~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산책길이였지만, 다리에 피로감을 느껴갈때쯤

하늘을 바라보니 태양을 중심으로 동그랗게 무지개가 떠있었어요!

신두리 해안사구를 여행하면서 신기한 풍경을 많이보게되었네요

고라니동산에서 경사로를 따라 염랑게달랑게 지역에 도착하니 태안의 바다가 펼쳐졌어요!

그동안 시간이 없다는 핑계를 대며 운동을 안해서인지 피로가 몰려오고 있었는데,

탁트인 바다를 보니 피로가 날라가는 느낌을 받게되었어요

염랑게달랑게를 지나 출구를 향해 나아가다보니 빨간지붕의 그림같은 집이 나타났어요.

생태계보존지역의 나홀로 집에는 누가살까 하고 다가가보니 실제 사람이 사는집은 아니고, 

신두리해안사구 산책로를 이용하는 여행객들의 휴식을 위한 고마운 장소였어요~

꽤 긴거리의 산책로 중 쉼터는 고사하고 변변한 화장실조차 없었는데

쉼터를 만나니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만난 기분까지 들었네요~


참고로 쉼터에는 간단한 티타임을 즐길수 있는 커피 자판기와 테이블, 의자가 있었고

생리현상을 해결할수 있는 가정집같은 화장실이 있어요~

아름답고 신비로운 경관을 감상하며 약 한시간동안 신두리 해안사구 B코스 산책을 즐긴 끝에

출구를 통해 차를 세워둔 주차장으로 갈수 있었어요~

탐방로도 잘 조성되어있고, 볼거리도 많아서 가족과 행복한 시간을 보낼수 있었답니다.

[신두리 해안사구 주소 : 충남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 산 305-1]

만리포 여행 중 추천을 받아 방문하게 된 신두리 해안사구의 경우 

크게 기대하진 않고 방문하였지만 신비로우면서도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을 볼수있었고,

가족과 함께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수 있어서 태안 여행의 만족감을 더해주었어요!

태안에 방문하실일이 있다면 신두리 해안사구에 꼭 한번 들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