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전통을 즐길수 있는 남산 한옥마을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서울 관광명소 중 하나인 남산 한옥마을에 다녀왔어요

남산한옥마은 전통한옥 5채를 옮겨놓은곳으로 한옥의 모습뿐만 아니라

옛 선조들이 사용하던 가구의 모습도 볼수 있고 전통체험시설도 잘 갖추고 있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해주고 있네요!

남산한옥마을에서 볼수있는 전통한옥의 모습이에요!

다른 장소에 있던 전통한옥을 옮겨놓은 곳으로 각기 다른 신분의 사람들이 살던 한옥의 모습을

감상하는것도 남산 한옥마을의 즐거움을 더해주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참고로 삼각동 도편수 이승업 가옥, 삼청동 오위장 김춘영 가옥, 관훈동 민씨 가옥,

제기동 해풍부원군 윤택영 재실, 옥인동 윤씨 가옥의 모습을 살펴볼수 있어요!

남산 한옥마을에서는 옛선조들이 사용하던 가구의 모습까지 볼수 있어

선조들의 생활모습을 간접적으로 느껴볼수 있네요

또한 가구와 방의 모습에서도 신분의 차이를 느낄수 있었어요^^

동양의학, 서예, 전통놀이 등 다양한 체험시설이 있어 아이와 함께 방문해도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듯 싶어요!

체험시설은 우리나라 사람들보단 관광온 외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았어요^^

남산한옥마을에서는 서울천년 타임캡슐도 볼수 있어요!

서울정도 600년을 맞이하여 1994년 11월 29일에 시민생활과 서울의 모습을 대표할수 있는

문물 600점을 캡슐에 담아 서울정도 1,000년이 되는 2394년 11월 29일에 개봉하는 캡슐로

이 캡슐이 개봉되는 모습을 볼려면 앞으로 380년은 더 살아야 되네요^^;

남산 한옥마을 가는길은 충무로역 3번 또는 4번출구로 나와 약 5분정도 걸어가면

도착할수 있으며, 주차장이 있긴하지만 많지 않기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한것이

좀 더 편하게 이용할수 있을듯 싶네요!

아직 안가보셨다면 주말 나들이 장소로 꼭 한번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