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박물관 같은 서울 풍물시장 주말 나들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한가로운 주말 낮에 가족과 함께 없는거 빼고 다 있다는 서울 풍물시장에 다녀왔어요

동대문구에 위치한 서울 풍물시장은 아이들 장난감부터 골동품까지

매우 다양한 물건을 팔고 있어 아이쇼핑만으로도 너무 즐거운 시간을 보냈네요!

서울 풍물시장은 신설동역을 통해 방문할수 있지만 청계천에서도 가깝게 위치해있어

청계천 산책을 즐기면서 방문해도 좋을 듯 싶어요!

총 2개의 층과 외각지역 좌판으로 구성된 서울 풍물시장에서는 옛날 물건을 많이 팔고 있어

주로 중장년층의 어르신들이 많이 계시지만, 나들이 나온 가족단위 사람들과

데이트를 즐기러온 커플들, 우리나라에 관광 온 외국인들도 많이 볼수 있었어요

서울 풍물시장에 발을 들이자마자 다른 장소에서 쉽게 찾아볼수 없는 다양한 옛날 물건들을

팔고 있어 여기가 시장인지 박물관인지 햇갈릴 정도였어요!

요즘은 좀 처럼 보기 힘든 카세트 테이프와 다이얼 전화기, 20년은 더 되어 보이는 선풍기와

텔레비젼, 골동품 등 솔직히 살 엄두는 나지 않았지만 보는것만으로도 즐거웠어요!

서울 풍물시장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경사로에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어요!

국민학교로 졸업한 저도 못봤던 옛날 책상과 교과서도 있고, 환갑을 넘긴 주윤발과 성룡 형님의

젊은 시절 영화포스터도 볼수 있어요!

서울 풍물시장 2층에서는 가요무대에서 볼듯한 어르신들 의류도 팔고 있고

아이들 장난감, 옛날 우표와 돈, 어디 브랜드인지 모를 시계, DSLR 카메라까지

정말 팔지 않는 물건을 찾기 더 쉬울정도로 다양한 물건을 팔고 있었어요!

지금은 고인이된 팝의 황제 마이클잭슨의 레코드 판도 볼수 있었어요

서울 풍물시장 외각에서도 좌판을 열고 다양한 물건을 팔고 있었어요!

정말 파는 물건이 맞나 싶을정도로 중고물건들 부터 박물관에서 나온듯한 골동품들

군대에서도 보기힘든 방탄복 등 군용품까지 시장의 정체가 의심스러울 정도네요!!

 

아이와 놀러갈 장소를 고민하다가 처음 방문하게된 서울 풍물시장에서 딱히 살만한 물건은

없었지만 정말 다양한 물건을 구경할수 있어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었어요!

주말 나들이 장소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눈이 즐거운 서울 풍물시장에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