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올림픽 공원의 볼거리 올림픽공원 9경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올림픽 공원을 생각하면 체조경기장과 수영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과 공연시설

넓은 잔디밭만 생각했었는데 약 43만평의 넓은 면적만큼이나 다양한 볼거리가 있더라고요!

특히 올림픽공원 9경이라고 불리우는 공원내 가장 아름다운 장소 9곳은 올림픽공원에 방문하면

꼭 보고와야할 장소라고 합니다!

 

올림픽공원 1경 세계평화의 문이에요

몽촌토성역에서 올림픽공원 방면으로 나가자마자 보이는 평화의 문은 24m의 높이를 큰 규모의

건축물이기도 하지만 전통건축과 현대건축의 자연스러운 만남을 시도한 건축물이라고 하네요!

 

올림픽공원 2경 엄지손가락 조각입니다.

소마미술관 근처에 위치한 엄지손가락은 프랑스의 조각가 세자르빌다치니의 작품으로

엄지손가락을 6m의 크기로 만들어놓은 작품이에요!

항상 엄지손가락을 볼때면 따봉이 생각나는건 저뿐인가요?^^;

 

올림픽공원 3경 몽촌해자음악분수 입니다.

올림픽공워내 평화의 광장 근처에 위치한 몽촌해자 음악분수는 140여곡의 멜로디에 따라

14,000가지의 모양을 연출하며 최대 30m높이까지 물을 뿜어올리는 음악분수라고 하네요!

저는 한참을 기다려도 분수가 가동될 생각을 안해 아쉽지만 음악분수는 못보고 왔지만

주변에 앉아서 분수를 감상할 만한 장소가 잘 되어있으니 편안하게 감상하실수 있을듯 해요^^

 

올림픽공원 4경 대화라는 작품입니다.

알제리의 조각가 아마라 모한의 작품인 대화는 '생각과 느낌을 교환하고 사람들 사이에

대화를 트는것'이 작품을 통해 표현하고 싶은 내용이라고 하네요

예술적 감이 없는 저에게는 섬뜩하게 보여지는 걸 보면 공부는 평생해야된다는걸 느꼈어요;

 

올림픽공원 5경 몽촌토성 산책로 입니다.

올림픽공원에 방문할때면 가끔 걸어본 길인데 올림픽 공원의 9경 중 하나라고 하니

새롭게 보이네요!

몽촌토성 산책로는 약 2.2km코스로 3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올림픽공원 6경 나홀로나무 입니다.

약 10m의 측백나무로 다른나무와 달리 홀로 우뚝 서있다고 하여 왕따나무 또는 외톨이나무로

불리고 있다고 해요

별 생각없이 보곤 했었는데 왕따나무라는 소리를 들으니 왠지 불쌍해 보이네요!

 

올림픽공원 7경 88호수입니다.

올림픽공원 북 2문에서 가까운곳에 위치한 88호수는 올림픽공원 근처에 살때 자주 왔던곳이라

개인적으로 가장 아름답게 느껴지네요!!

웨딩촬영으로 올림픽공원을 찾는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장소라고 합니다^^

 

올림픽공원 8경 들꽃 마루입니다.

남 1문 장미광장 근처에 위치한 들꽃 마루는 5 ~6월에는 꽃양귀비, 안개초, 수레국화 등이

8월 ~ 10월에는 해바라기, 황하코스모스등이 아름다운 경치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날씨가 따듯하여 기대를 하고 방문했지만 4월에는 사진에서 보이는것처럼 아무것도 없어요 ㅠㅠ

 

올림픽공원 9경 장미광장입니다.

2010년 6월에 개장한 장미광장은 제우스 등 올림푸스 12신들의 이름을 딴 12개의 장미화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46종의 장미가 자라고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었더니 빛번짐이 심하네요;;

 

 

올림픽공원 9경이 있다는 소리를 듣고 올림픽공원 9경 투어를 주제로 걸어보았는데

결과적으로 올림픽공원 한바퀴를 다 돌게 되었네요

운동과 아름다운 경치 감상을 한번에 할 수있는올림픽공원 9경 투어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