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전주 가볼만한곳 남부시장 청년몰 방문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5월 황금연휴를 맞이하여 전주 한옥마을에 놀러갔다가

사람이 너무 많아 한옥마을 맞은편에 있는 남부시장 청년몰에 다녀왔어요~

참고로 전주 남부시장은 약 100년 정도 역사를 가지고 있는 아주 오래된 시장이랍니다.

 

전주 남부시장은 한옥마을(경기전) 맞은편에 있는 풍남문을 끼고 돌면 도착할수 있어요~

 

 아주 오래된 시장임을 알수있게 해주는 남부시장의 모습이에요

농산물부터 수산물까지 없는거 빼고 모조리 다 있을듯한 시장이네요^^

 

▲ 정감가는 시장의 모습을 구경하다가 전주 남부시장의 뉴타운이라고 할수있는

전주 남부시장 청년몰에 올라갔어요

꽤 규모가 큰 시장이지만 길 안내가 잘 되어있어 청년몰을 그리 어렵지 않게 찾을수 있답니다.

 

 

▲ 전주 남부시장 청년몰에 도착하니 살거리, 놀거리, 먹을거리가 가득한

시장속의 또 다른 시장을 형성하고 있었어요

청년 사장들이 삼삼 오오 모여 차린 청년몰 답게 오래된 건물을 아기자기한 색상과

개성있는 인테리어로 리모델링하여 만든 시장의 모습이 특색있으면서도 즐거워

여행의 소중한 경험을 추가할수 있었답니다!

 

▲ 청년몰 내 안내판의 모습이에요

젊은 감각으로 센스있게 만들어놓은 안내판도 개성있어 보이네요~

 

▲ 개성 만점 간판을 찾아보는것도 청년몰을 즐기는 한가지 방법이 될듯 싶어요

청년몰 구석구석 마다 청년 사장들의 센스가 돋보였어요^^

 

▲ 청년몰에서 간단한 식사를 즐기기위해 들른 CASA DEL TACO의 모습이에요

음식이 비싸지 않으면서도 양도많고 엄청 맛있었어요~

특히 사장님까지 매우 친절하셔서 남부시장 청년몰 여행의 즐거움이 한층 올라갔답니다

 

전주에 올때면 항상 한옥마을만 방문했었는데 바로 옆에 위치한 남부시장에 들러본 결과

전주의 옛모습을 볼수있는 남부시장과 아기자기한 매장들을 볼수있는 청년몰을 볼수있어

훨씬 더 즐거운 여행을 즐길수 있었어요~

개인적으로 전주여행에서 한옥마을보다는 남부시장을 더 추천드리고 싶네요^^;

그럼 즐거운 전주여행 즐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