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전주 가볼만한곳 전주동물원 방문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연휴기간동안 아이와 함께 전주여행을 즐기다가

전라북도의 유일한 동물원이라고 할수 있는 전주 동물원에 다녀왔어요~

집근처에 있는 어린이대공원에 자주 방문했기때문에 큰 기대없이 가게되었지만

동물 종류도 많고 동물을 가까이서 관찰할수 있어 아이와 함께 좋은 경험을 할수 있었네요!

 

▲ 기와지붕이 인상적이였던 전주동물원 입구의 모습이에요

1978년 6월에 개원한 전주동물원은 126,000㎡의 매우 큰 동물원으로

어린이날 연휴를 끼고 방문했던 터라 사람이 엄청 많았지만

전혀 불편함 없이 다양한 동물들을 관람할수 있었어요~

참고로 성인기준 1,300원의 입장료를 받고 있답니다^^

 

정문을 통해 전주동물원에 입장하니 끝이보이지 않는 가로수 길이 펼쳐졌어요~

동물원이기때문에 아이와 함께 방문하는것도 좋지만,

걷기 좋은길들이 많아서 연인과 데이트하기에도 좋은 장소인듯 싶어요!

 

▲ 전주동물원 안내도에요

정문 근처에 위치해있는 안내도로 안보고 다녀도 크게 상관은 없지만

동물원이 상당히 넓기때문에 안내도를 확인하고 미리 동선을 짜서 다니는걸 추천드려요!

 

전주 동물원에 입장해서 가장먼저 들린곳은 아이가 좋아하는 곰과 호랑이가 있는 장소였어요

다른 동물원과 달리 곰과 호랑이 등을 매우 가까운 거리에서 관찰할수 있어 좋았답니다.

 

육식동물을 관람하고 들린곳은 조류가 있는 장소였어요!

운좋게 공작새가 날개를 활짝 펼친 모습도 볼수 있었고

독수리, 닭 등 다양한 종류의 조류가 있어 아이에게 좋은 경험을 시켜줄수 있었어요~

 

전주동물원에서는 원숭이들도 가까이서 관람할수 있었답니다.

특히 에니메이션 라이언킹에서만 봤던 맨드릴이라는 원숭이도 실제로 볼수있어

아이뿐만 아니라 저에게도 즐거운 관람이 되었어요^^

 

전주동물원에 있는 초식동물들이에요~

손을 뻗으면 닿을정도의 가까운 거리에서 관람할수 있는것이

전주동물원만의 특징이라면 특징이네요!

 

비싼 몸값을 자랑하는 코끼리, 기린, 하마도 가까운 거리에서 관람할수 있었어요!

특히 엄마 캥거루가 아이캥거루를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모습을 아이에게 보여줄수 있어

왠지 모를 뿌듯함이 들었답니다.

 

키우고싶을정도로 귀엽게 생긴 사막여우들도 볼수 있었고,

만분의 일 확률로 태어난다고 하는 알비노 왈라비도 볼수 있었어요!

 

태어난지 얼마 되지않은 아기 마라(쥐과 동물)의 걷는 순간도 관람할수 있었어요!

전주동물원은 각 동물마다 개체수가 많아서인지 특이한 모습을 많이 볼수 있었네요

 

아쿠아리움이라고 하기에는 작은 규모였지만 수생어류들도 볼수 있었답니다.

 

전주 동물원에서는 다양한 동물들을 관람할수 있을뿐만 아니라

동물원 곳곳에 꽃과 나무, 조경시설물들로 예쁘게 꾸며놓아서 관람 + 휴식을

동시에 취할수 있는 여행지였어요^^

 

지금까지 전주동물원 방문기였어요!

올리고 싶은 사진이 많아서 포스팅을 하다보니 글에 두서도 없고, 쓸데없이 글이 길어졌네요~

어쨋든 전주동물원은 다양한 종류의 동물들을 가까이서 관람할수 있었고,

동물 종류도 다양하고 개체수도 많아 특별한 장면들을 많이 볼수 있었어요!

또한 휴식공간도 잘 갖춰져 있어 가족여행의 즐거운 추억을 더할수 있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