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고성 가볼만한곳 화암사 + 란야원 방문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지난 주말 가족과 함께 속초에 여행을 갔다가 속초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수 있는

강원도 고성의 화암사와 절벽위에 찻집 란야원에 다녀왔어요!

속초를 생각하면 맑은 바다와 넓은 백사장이 생각나는것은 사실이지만

화암사도 색다른 여행이 되었네요!

 

화암사에 마련되어있는 주차장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계단을 올라야 하는 고비가 찾아와요!

어린아이들도 쉽게 오를수 있는 계단이지만 평소 운동과는 거리가 멀어 힘든 과정이 되었네요^^;

 

계단을 오르니 범종이 방문객들을 맞이해 주었어요!

눈내린 설악산의 절경과 범종이 어우러져 은은한 아름다움을 느낄수 있었어요~

 

화암사의 고즈넉한 풍경이에요!

그리 큰 규모의 절이 아니기때문에 10분이면 한바퀴를 돌수 있으며

산 속에 위치한 조용한 절이기때문에 여러모로 복잡했던 머리속을 차분하게 정리할수 있었네요!

 

화암사에 하이라이트라고 할수 있는 미륵부처님께 가는길이에요!

완만한 경사를 조금 올라가다보면 정말 멋진 경치를 감상할수 있는 길이랍니다.

 

우선 정상에 오르면 거대한 불상을 볼수 있어요!

이제 부처님의 시선이 향하는 곳을 따라가보면...!

 

산 아래 속초 시내의 경치가 펼쳐집니다.

실제로 보면 더욱 아름다우니 기회가 되시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제법 추웠던 날씨에 화암사를 둘러보고 언 몸을 녹이러 화암사 주차장 절벽에 지어진

란야원이라는 전통 찻집에 들렀어요!

 

란야원 내부의 모습과 메뉴판이에요!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함께 전통찻집의 분위기를 물씬 느낄수 있게 인테리어되어있었어요!

 

커피 종류에는 익숙했지만 전통차에대해서는 무지하여 메뉴선택에 고민을 하다가

주문하게 된 호박식해와 송화밀수, 한방 쌍화차의 모습이에요!

란야원의 메인차라고 하는 송화밀수부터 여러가지 약재를 직접다려 차로만든 한방쌍화차까지

맛있다고 하기보단 조금 쓴맛이 났지만 좋은 경치를 감상하며 웰빙차를 마셨더니

한결 가벼워진 몸 상태를 느낄수 있었어요^^;;

 

[고성 화암사 주소 :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신평리 산 136-11]

속초에 방문할때면 설악산 또는 해변에만 들리다가 화암사에 들러본 결과

속초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수 있고 조용하게 생각할수 있는 시간을 가질수 있어

기존에 속초여행에서 느꼈던 감정과는 또다른 느낌을 받을수 있었어요!

덤으로 따듯한 전통차도 마셔볼수 있어 더욱 행복한 속초여행을 즐길수 있었답니다.

기회가 되시면 화암사에 한번쯤 들러보시는것도 속초를 즐기는 또다른 여행방법이 될듯 싶어요!

이상 말재주없는 블로거에 고성 화암사 방문기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