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아이와 함께 국내여행

아이와 제주여행 3탄 - 세계자동차제주박물관 관람후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아이와 제주여행 3탄으로 자동차 장난감을 상당히 좋아하는 아이에게

세계 유명한 자동차들을 보여주고싶은 마음에

세계자동차 제주박물관에 다녀왔어요!

아이가 태어나기 전에도 와이프랑 가봤던 곳인데...

얼마나 변했을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세계자동차제주박물관(World Automobile Jeju Museum) 로비의 모습이에요

외부에도 자동차들이 있지만 대부분의 자동차들이 실내에 있어서

비가 잦은 제주도에서도 날씨에 상관없이 관람할수 있는 장소이기도 해요!

다행히 세계자동차 제주박물관에 방문했을 당시 비가오지 않아서

외부에 있는 자동차들도 천천히 관람할수 있었어요~

외부에서는 관람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자동차에 타보고 핸들도 돌려보고,

간단하게 체험할수 있게 만들어나서 아이가 참 좋아했네요;

5년 전에도 있었고 지금도 같은자리를 지키고 있는 테디베어와 은색 벤츠의 모습이에요

차를 좋아하는 아이에게 자동차를 질리도록 보여주고 싶은마음에 방문하긴했지만

자동차나 관람순서가 변하지 않아 다음 제주여행때는 방문하지 않을듯 싶어요^^;

본격적으로 세계자동차제주박물관의 클레식카를 구경했어요~

음... 이미 방문했던 탓인지 저는 크게 감흥이 없었지만 아이는 나름 좋아했어요!

자동차와 자동차 역사에대해 잘 알고있다면 아이에게 잘 설명해주었겠지만

차는 단지 이동수단이라고 생각하는터라 아이에게 설명을 너무 못해주었네요ㅠㅠ

루즈밸트가 의전차로 이용한 링컨의 모습도 보였어요.

앞에가 너무 길어서 사고가 나도 안다칠듯 싶었어요!

차는 크게 좋아하진 않지만 영화는 좋아하기에 아이에게 자신있게 설명해준

영화 백투더퓨처에 등장하는 드로이안의 모습이에요~

영화를 볼때만해도 엄청 멋있다고 생각했는데... 지금보니 조금 허접해보이네요;;

박물관을 순서대로 돌다보니 우리나라의 역사적인 자동차들도 관람할수 있었어요

지금의 현대자동차를 만든 포니부터, 시X택시도 볼수 있답니다.

세계자동차제주박물관에서 볼수있는 비교적 최신 슈퍼카들의 모습이에요~

위에서부터 람보르기니, 알파로메오, 포르쉐, 페라리의 슈퍼카 모습이에요~

하지만 연식이 30년 이상된 차들이니 오늘날 슈퍼카 관람을 기대하고 방문했다면

실망이 많이 크겠죠!?

- 세계자동차제주박물관 정보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상창리 2068-3

입장료 :  성인(9,000원), 청소년, 어린이(8,000원)

운영시간 : 09:00~18:00

관람시간 : 관람시간(1시간30분)+어린이체험장(30분) = 약 2시간

솔직히 세계자동차제주박물관에 두번째 방문해본 느낌은...

세번은 방문하지 않을듯 싶었어요~

 

그래도 아이가 좋아하는 자동차를 실컨 보여줄수 있었고,

비록 오래 기다려야되고 아이가 운전한다고 하기보단 옆에서 보호자가 운전해주어야하지만

어린이 체험장을 통과하면 제공되는 어린이 면허증은 그럭저럭 즐길만한 컨텐츠였어요~

특히 면허증을 자랑스러운 아이를 보니 방문하기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결론 : 아이와 함께 방문한다면 한번쯤은 추천, 두번은 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