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시원한 피서지 광명동굴 방문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화창한 주말을 맞이하여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광명동굴에 다녀왔어요~

1912년부터 채굴을 시작된 수도권 최대의 금속광산이기도 한 광명동굴은

입구에서 부터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으로 여름철 피서지로도 충분한 장소였어요^^

 

▲ 광명동굴 입구의 모습이에요

참고로 광명동굴은 성인기준 4,000원, 어린이 1,500원의 입장료를 받고 있고,

관람시간은 약 1시간 정도 걸린답니다~

 

▲ 광명동굴에서 가장 먼저 만날수 있는 바람길 모습이에요

동굴 한편에는 졸졸 소리를 내며 시냇물이 흘러나오고 있었고

바람도 솔솔 불어 시원한 기분을 충분히 느낄수 있었어요^^

 

▲ 바람길을 지나면 만날수 있는 빛의 공간 모습이에요

광산에 조명과 조형물을 이용하여 잘 꾸며놓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주고 있었어요~

별다른 볼거리가 없을줄 알았지만 은근히 볼거리가 다양한 장소였네요^^

 

▲ 깜짝 놀람과 동시에 즐거움을 선사해주었던 인형들이에요

인형탈을 쓴 사람으로 아이들과 사진도 찍어주고 인사도 해주며, 즐거움을 선사해주네요~

단, 예상하지 못하고 있다가 만나서 깜짝 놀랐답니다.

 

▲ 타이밍만 잘 맞추면 다양한 컨텐츠의 공연도 볼수있는 동굴 예술의 전당도 있었어요

즐길거리가 참 다양한 관광지인듯...

 

▲ 크진 않지만 광산 한편에 잘 꾸며놓은 동굴 아쿠아월드도 있었어요^^

 

▲ 동굴 아쿠아리움을 지나면 만날수 있는 황금길의 모습이에요

일제강점기인 1912년부터 약 60년 동안 금, 은, 동, 아연 등을 생산하던 금속광산인만큼

황금길을 꾸며놓아 채굴당시 광산의 모습을 간접적으로 느낄수 있었어요

또한 사진 아래쪽에 있는 광명동굴 풍요의 여신상에 있는 황금주화를 만지면

부와 행복이 온다고 하여 한참동안을 만지작 거리고 있었답니다^^

제발 로또 한번 맞게 해주세요~~~~~!

 

▲ 황금길을 지나면 만날수 있는 황금폭포의 모습이에요

생각보다 규모가 커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많은 장소중 한군데에요^^

 

▲ 황금폭포를 지나면 내리막과 오르막이 반복되는 동굴 지하세계가 펼쳐져요

아이를 안고 내려가야되서 조금은 힘들었지만 좀더 꾸며지지 않은 동굴의 모습을 볼수도 있고

골룸 등 동굴과 잘 어우러진 조형물도 볼수있어 광명동굴에서 좋았던 장소 중 하나였어요^^

 

▲ 동굴 지하세계를 지나면 광명동굴 역사를 살펴볼수 있는 근대역사관이 나와요

광산 → 6.25전쟁 피난처 → 노동운동 발생지 → 새우젓 저장소 → 관광지로 이어지는

광명동굴 역사를 간략하게 살펴볼수 있는 장소로, 역사를 알아보고 관람을 하면,

조금더 유익한 관람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 역사 공부를 한후 만날수 있는 광명동굴 식물원의 모습이에요

동굴이라는 척박한 환경속에서도 예쁘게 꾸며져 있는 여러 식물들을 보니

더욱 아름답게 보여졌답니다

 

▲ 광명동굴의 하이라이트 와인동굴의 모습이에요

볼거리도 볼거리지만 광명동굴에서 숙성된 와인을 시음해볼수도 있었어요^^

 

▲ 광명동굴 주소 : 경기도 광명시 시청로 20

이번에 방문한 수도권 유일의 동굴관광지인 광명동굴은 시원한 바람과 함께

광산의 모습과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수 있어 기대이상의 즐거움을 느낄수 있었던 장소에요

 

단~ 오후가 되면 사람이 많아 관람이 불편할수도 있으니

오전에 방문할것을 추천드리며 서울 근교 가볼만한 장소 광명동굴 방문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