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서울 가볼만한 곳]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근현대사를 한곳에서 살펴볼수 있는 대한민국 역사박물관에 다녀왔어요!

대한민국 역사박물관은 19세기 개항기부터 현재까지의 역사를 볼수 있는곳으로

광화문 광장 근처에 위치해있습니다.

요즘같이 미세먼지로 실외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나들이장소로 좋을듯 싶네요!

대한민국 역사박물관은 광화문역 2번출구로 나가 5분정도 걸어가면 만날수 있으며

2012년 말에 개관하여 쾌적하고 깔끔한 분위기를 느낄수 있어요!

또한 다양한 IT기술이 접목되어 보다 편안하게 박물관을 이용할수 있네요

대하민국 역사박물관은 4개의 전시실로 구성되어 있고 1전시실부터 동선에 따라 이동하면

시간의 흐름에 따라 우리나라 근현대사를 관람할수 있어요!

대한민국의 태동이라는 1전시실은 개항기부터 일제 강점기 시대를 거쳐 광복까지의 역사를

볼수있는 전시관이에요!

다양한 전시물과 미디어가 잘 구성되어있어 가슴아픈 시대의 역사를 되새길수 있네요!

대한민국의 기초확립이라는 이름의 2전시실에서는 대한민국 정부수립 부터 6.25전쟁,

전쟁 후 시대를 볼수있는 전시관이에요!

민족의 비극인 6.25전쟁을 치른 후 아무것도 없던 나라에서 이정도로 발전한 우리나라를 보면

자랑스럽기까지 하네요^^

1960년대부터 1980년대 후반까지를 다룬 3전시실 대한민국의 성장과 발전이라는 전시관에서는

우리나라 경제가 비약적으로 발전했던 시대의 역사와 대중문화의 발전, 민주화 운동에 관한

내용을 살펴볼수 있어요!

마지막 4전시실에서는 88서울올림픽 부터 현재까지의 우리나라의 달라진 위상을

살펴볼수 있는 전시관으로 1전시실부터 4전시실까지 역사적 흐름에 맞춰 살펴보니

엄청난 발전을 이룬 우리나라를 다시한번 실감할수 있었네요^^

대한민국 역사박물관은 상설 전시관 외에도 차와 음료를 마실수 있는 까페와

아이들이 역사를 쉽게 체험해볼수 있는 어린이체험전시실도 있어

아이와 함께 방문하여 쉽게 역사를 접할수 있게 해주는것도 좋을 듯 싶어요!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라는 독립운동가 신채호 선생의 말이 있듯이

우리나라 역사를 다시한번 알게해준 소중한 체험이였네요^^

관람료도 무료이고 근처에 광화문 광장과 청계천도 있으니 기회가 되시면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