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걷고싶은 다리 광진교 걸어보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집 근처에 있는 광진교가 걷고싶은 다리로 조성되었다는 소리는 들었지만

쉽게 찾아가지지 않다가 큰 마음을 먹고 아이와 함께 걸어보기로 했어요!

집근처인 암사역에서 한강 고수부지 광나루지구를 통해 광진교로 가는길에는

3월인데도 불구하고 성격급한 봄꽃들이 활짝 펴있네요!!

한강 고수부지 광나루지구에서 광진교로 올라갈수 있는 길을따라 열심히 올라갔어요!!

자전거랑 사람만 다닐수 있는 길인데 경사가 꽤 심해서 광진교에 갈일이 있으면 

한강 고수부지를 통해 가는것보다 광진교 남단 사거리를 통해 가는게 날듯싶어요!

광진교 동측길은 주로 자전거 길로 이루어져 있어요!

차를 한잔할수 있는 광진교 8번가(예전 아이리스 촬영지)도 광진교 동측에 있는데

때마침 3월(2014년) 한달동안 쉰다고 하여 결국 이용을 못했네요;; 

광진교 동측 길에서는 조금있으면 개통되는 구리-암사대교와 워커힐 호텔이 위치한

아차산의 경치를 감상할수 있어요!

광진교 서쪽 길은 다행한 조경시설로 꾸며져 있어 요!

다리위해 화단에 나무도 심어져 있고, 걷다가 쉬어갈수 있게 벤치도 있어요!

특히 다리 중간중간에 뮤직벤치가 있는데 의자에 앉으면 클래식이 흘러나오네요^^

광진교 서쪽길에서는 천호대교, 올림픽대교의 경치를 볼수 있어요!!

차를 타고 지나가보긴 했어도 실제로 걸어본적은 없었는데

이번기회를 통해 목적없이 다리를 왕복해보는 매우 특별한 경험을 해봤네요^^;

듣기로는 밤에 경관조명들이 아름다워 더욱 아름다운 경치를 제공해준다고 해요!